体育
심양마라톤대회 "야간 달리기 새 기원" 열어
作者:adminsy   录入时间:2016-09-13   点击次数:630次

국내외 선수 1.5만명 참여 



9월 10일 오후 5시에 시작의 총성을 울린 심양마라톤경기가 밤 11시에 원만히 결속되였다. 따라서 2016년 심양마라톤경기의 전체일정을 마루리하였다. 

오후 5시 심양마라톤대회에 참여한 선수들은 기세당당하게 올림픽경기장 남부광장에서 출발하여 목적지를 향해 달렸다. 이날 국내 각지와 카나다, 로씨야, 일본, 스위스, 오스트랄리아, 독일, 미국, 싱가포르 등 28개 나라와 지역에서 온 선수 1.5만명이 참가하였다. 

이번 대회는 심양시인민정부와 중국륙상경기협회에서 주최하고 심양시체육국, 화평구, 심하구, 황고구, 혼남구 인민정부, 지미체육그룹과 심양체육산업그룹에서 공동 주최하였으며 마라톤 전로정달리기, 반로정 달리기, 10킬로 달리기, 미니 달리기 네가지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이번 심먕마란톤대회는 처음으로 도시의 낮과 밤을 리용한 대형 마라톤대회로 경기시간에서 독창성을 나타냈으며 참가자들에게 잊을수 없는 마라톤인상을 남겼다. 

도시풍모 전시에서 심양 대낮에 보는 아름다운 혼하량안 풍광과 함께 화려한 야간경치를 관상하도록 하여 중외 마라톤선수들에게 아름다운 심양의 전경을 그대로 안겨주었다.   

경기 조직과 배치에서 전면성을 구현하였다. 마라톤을 플랫폼으로 하여 더 많은 시민들을 신체단련운동에 참여하도록 이끌어 스포츠운동의 쾌락을 느끼게 함으로써 심양시가 최근에 제출한 체육의 종합적 사회가치와 역할을 충분히 발굴하고 전시하여 공공체육제품의 공급수준, 써비스능력, 사용수익을 부단히 제고시키는데 있다.   

출처:  료심석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