朝鲜族学校
school
最新消息
심양시조선족유아교사교육연수 진행
作者:adminsy   录入时间:2018-12-03   点击次数:16次


심양시 조선족유치원 유아교사 교육연수가 지난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심양시교육연구원에서 진행되였다. 이번 연수는 심양시교육연구원에서 주최하고 심양시조선족교육협회, 연변성공교육자문회사에서 주관하였으며 재외동포재단에서 후원하였다. 연수에 심양시 조선족 유아교사를 위주로 길림성의 부분 조선족 유아교사 도합 60여명이 참가했다.


본 연수는 지난해 12월초 제1기 교육연수에 참가했던 유아교사들의 호평과 재차연수를 희망했던 조선족유아교사들의 요청을 최대한 반영하여 유아교사의 전문적인 직무 수행 능력향상과 자질을 배양하는 인성교육의 필요성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연수는 '통합교육활동을 통한 언어교육', '유아도 교사도 행복한 신체활동', '유아중심 교육환경 구성 및 실제', '학부모와 소통하는 상담전략' 등 다양한 강좌를 사례와 실습에 중점을 두고 진행하였다.


개강식에서 심양시교육연구원 의붕 원장은 연수를 통하여 유아교사들로 하여금 교유리념을 갱신하고 유아교육사업의 인식수준을 높히며 기본적인 교육리념과 전업지식을 장악하여 실제수업에서 과감히 시행하고 대담하게 창신하면서 유아도 교사도 함께 신나는 교실, 행복한 유치원을 만들어갈 것을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한국 경기도교육청의 유아교육학과 김경성 장학사를 대표로 한 강사팀은 실무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교육자료들을 담은 USB를 매 연수자들에게 직접 전달했다. 연수소감발표회에서 연수자들은 이번 연수에서 실용적인 교육과 함께 많은 보귀한 자료를 받았으며 짧은 연수기간에 기대 이상의 수확을 얻은 보람을 느낀다고 하였다. 또한 다음번 연수내용에 대한 희망사항에 대하여 교류하면서 유아교사연수가 진정으로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경기도교육청 강사팀과 부분 연수자들은 심양시화평구조선족유치원 현장답사를 하였는데 유치원 교육환경과 자유활동구역의 활용을 높이 평가하였고 동시에 민족전통교육에 대한 중시에 대해 감탄을 표시하였다.


심양시교육연구원 민족교연실은 유아교사들의 질적 향상에 박차를 가하여 지난 10월분에는일주일 간의 시간을 리용하여 심양시유아교사우수과평비활동을 진행하고 총화하였다.


공선화 특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