朝鲜族学校
school
最新消息
혼남구조선족학교 졸업식 및 예술절 개최
作者:adminsy   录入时间:2018-07-24   点击次数:171次

본사소식 졸업의 계절을 맞아 혼남구조선족학교는 7월 20일 졸업식 및 제2회 예술절을 진행하였다.


졸업식에서는 먼저 2018년 우수졸업생을 표창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고등학교 입학시험을 본 36명의 학생중 30명이 심양시조선족제1중학교에 입학하며 높은 입학률을 자랑하였다. 이어 졸업반 반주임 대표, 졸업생 대표가 졸업소감을 발표하였다. 졸업생 대표로 나선 5명의 학생들은 담임교사에게 꽃을 전달하며 그동안 자신들을 위해 애써준 선생님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진창순 교장은 “졸업생들이 어디서든 잘할 거라 믿는다. 선생님들의 로고와 잘 따라준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에 있는 한 학부모는 “자식 곁을 지키지 못했는데 선생님들이 끝까지 책임지고 이끌어줘서 너무 감사하다”며 영상편지를 보내왔다.


예술절은 전교 학생들이 자신의 장끼를 마음껏 보여주는 시간이였다. 학교 악기대의 무대, 2학년 2반의 과문극(课本剧)과 3학년 학생들의 제자규, 9학년 졸업생들의 현대무, 학교 무용대의 공연,  ‘심양시조선족중소학생 조선어과문극 경연’에서 소학조 1등상을 받은 6학년의 과문극 <놀부전>, 대반 어린이들의 힙합 퍼포먼스와 유치원 교사들의 깜짝 무대까지 풍성한 볼거리들로 가득 찼다.


행사에 앞서 학교에서 발생한 일, 교사와 학교에 대한 마음을 주제로 한 미술작품전시 및 ‘선생님, 수고하셨습니다’를 주제로 한 작문시합도 펼쳐졌다.


백일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