科技
5G 상용, 심양 보행거리 고품격화
作者:adminsy   录入时间:2019-02-27   点击次数:371次

2월 23일 성정부에서 발표한 《2019년 성 <정부사업보고> 임무분리 및 책임분공방안》에 따르면 료녕은 올해 지속적으로 발전환경 최적화 성을 건설하고 혁신형 성 건설을 전면 추진한다. 따라서 심양의 전면 혁신개혁 시험구 건설을 전격 추진하고 심양 보행거리의 고품격화를 지지한다.


민영경제 발전을 지지하는 면에서 료녕은 민영경제 발전을 가속화하는 23개 조치를 전면 락착시키고 민영경제 발전이 직면한 실제적 어려움을 힘써 해결한다. 10,000개 좌우의 ‘자영업자가 기업으로 업그레이드(个转企)’ 되는 것을 실현, 1,000개 좌우의 ‘소형기업이 규모 이상의 기업으로 업그레이드(小升规)’ 되는 것을 실현, 100개 좌우의 ‘규모이상 기업이 대기업으로 업그레이드(规升巨)’ 되는 것을 실현할 예정이다.


심양 시험구의 전면적인 혁신 개혁을 다그치고 높은 표준으로 동북과학기술시장을 계획, 건설한다. 연구기관 및 사업단위의 시스템을 전환하여 그 곳의 관리인원, 과학연구인원이 주주권을 갖도록 하여  과학연구인원의 성과를 수익으로 전환되는 비례를 제고하며 국가 과학기술 성과 전이 전화 시범구를 창건한다.


공업인터넷, 사물인터넷 발전을 가속화하고 디지털경제, 플랫폼경제 발전을 지지하며 인공지능, 빅데이타 등 현대 정보기술과 제조업의 융합을 추진하고 100개 지능제조 및 지능 써비스 시점 시범 프로젝트를 심도있게 추진하며 공업 2.0, 공업 3.0, 공업 4.0의 병렬 융합 발전(并联融合发展)을 추진한다.


고신기술기업 500개를 새로 추가하고 성내 전이 전화 과학기술 성과를 2,000건에 도달시키며 기술계약거래액 500억원 돌파를 계획하고 있다. 화신 BMW 새 공장, 화신레이노 경상용차(轻型商用车) 등 중대항목을 단단히 틀어잡고 자동차제조쎈터를 건설한다.


100개 중대항목의 건설을 가속화하고 100개 중대한 유치 프로젝트가 체결되도록 추진한다. 5G 상용을 가속화하여 정보인터넷, 현대물류 등 기초시설의 지탱능력을 제고한다.


료녕은 신소재와 지능제조를 주요 방향으로, 심대국가자주혁신시범구를 핵심 매개체로, 국내 최첨단 연구개발쎈터와 제조업쎈터를 건설하고 과학기술 난관을 돌파하는 프로젝트를 계획 실시하며 중대 기술 개조 업그레이드 공정을 전개하고 돌출한 료녕 브랜드를 구축하며 핵심경쟁력이 있는 대기업 대그룹을 조성할 예정이다. 군민융합발전면에서 료녕은 심양, 대련, 호로도 군민융합혁신시범구 조성에 주력하여 군민융합첨단산업기지를 다그쳐 조성할 계획이다.


심양 ‘네가지 중심’ 건설을 가속화하고 심양경제구일체화 전략계획을 실시하며 심양 보행거리 고품격화를 지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