健康
심양 국가식품안전도시 성급 검수 통과
作者:adminsy   录入时间:2018-11-29   点击次数:57次

합점수 97.19점, 대중 만족도 80.71%


11월 23일, 료녕성식품안전시범도시창건사업 현장추진회에서 료해한 데 의하면 료녕성정부 식품안전판공실은 심양시에 대해 문명도시창건 성급평가사업을 진행, 심양이 전국에서 제일 먼저 국가식품안전시범도시 성급평가검수를 통과하였다.


심양시위, 시정부는 문명도시 창건사업을 고도로 중시하였는바 선후로 전문회의를 22차례 소집하였고 25개 문건 및 정책조치를 출범하여 문명도시 창건사업에 대한 연구배치를 추진하였다. 동시에 경작지오염정리와 학교 학원 및 주변 식품안전 등 종합정리사업을 심도있게 전개하였고, ‘논밭에서 식탁까지’의 전 과정 식품안전감독관리체계, 식용 농산품 전 과정 추적체계, 식품안전검증검측체계와 장기적으로 효과가 있는 ‘작은 공장, 작은 로점상, 작은 음식점(三小)’ 메싱(网格化) 스마트 감독관리기제를 세우고 료식업 질량안전 제고공정을 실시하였고, 20만호 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널리 선전하여 전 사회에서 사람마다 문명도시 창건사업에 참여하고 사업을 지지하는 짙은 분위기를 형성함으로써 심양시 식품안전의 총체적 수준을 제고하였다. 올해 10월, 성정부 식품안전판공실은 심양시에 대해 문명도시 창건 성급평가사업을 진행하였는데 심양시는 종합점수는 97.19점을 받았다. 식품안전에 대한 대중들의 총제적 만족도는 80.71%, 인지률은 77.92%, 지지률은 94.48%를 얻어 국가식품안전시범도시 성급평가검수를 통과하였다.


회의기간, 회의 참가자들은 심양 솽후이(双汇)식품유한회사를 방문하여 돼지 검사, 지정 도살(定点屠宰), 육제품 가공 현대화 생산라인을 참관하였고 심양 청전(诚真)찬음유한회사를 방문하여 중앙주방 식품 현장 가공배송 공예화 과정을 참관하였다. 또한 심양시 국가식품안전시범도시 창건성과전시 동영상과 심양시 식품약품감독관리국의 ‘작은 공장, 작은 로점상, 작은 음식점(三小)’ 메싱(网格化) 스마트 감독관리 전시 동영상을 관람하였다.